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문화

트와이스, 일본 오리콘 주간앨범 7번째 정상…해외 여성가수 최다

Write: 2020-09-22 14:11:41Update: 2020-09-22 14:42:02

트와이스, 일본 오리콘 주간앨범 7번째 정상…해외 여성가수 최다

Photo : YONHAP News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낸 베스트 앨범으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발매된 트와이스 베스트 3집 '해시태그트와이스3'는 발매 첫 주 10만 9천 포인트로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트와이스가 이 차트 정상을 밟은 것은 이번이 일곱번째입니다.

해외 여성 가수로는 최다 1위로, '아시아의 별' 보아와 같은 기록입니다.

트와이스는 2018년 9월 발표한 일본 정규 1집 'BDZ'를 비롯해 '예스 오어 예스', '모어 앤드 모어', '팬시 유' 등 지금까지 총 7장의 앨범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려놨습니다.

남녀를 합친 해외 가수 중 앨범 7장 이상을 이 차트 1위에 올린 것은 트와이스가 세 번째입니다.

이번 신보인 '해시태그트와이스3'는 앞서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와 현지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 일간 랭킹 정상을 휩쓸며 일찌감치 흥행했습니다.

트와이스 대표곡인 '팬시'(FANCY), '필 스페셜'(Feel Special) 등을 한국어·일본어 버전으로 수록한 앨범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