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MB, 다음주 월요일 수감…서울중앙지검 출석 후 동부구치소로

Write: 2020-10-29 16:27:08Update: 2020-10-29 17:04:21

MB, 다음주 월요일 수감…서울중앙지검 출석 후 동부구치소로

Photo : YONHAP News

삼성 뇌물 수수와 '다스' 횡령 혐의 등으로 29일 징역 17년의 확정 판결을 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음주 월요일 기결수 신분으로 수감됩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형 집행을 담당하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이 전 대통령을 다음주 월요일인 다음달 2일 재수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한 뒤, 검찰 수사관들과 함께 서울 동부구치소로 향할 예정입니다.

이후 분류심사 등을 거쳐 오는 12월 쯤 교도소로 이송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검찰청 예규에 따르면 검찰은 법원에서 형이 확정되는 즉시 형 집행 대상자를 소환해야 하고, 대상자는 소환 통보 다음 날 일과 시간 이내까지 관할 검찰청으로 출석해야 합니다.

다만 형 집행 대상자가 출석 연기를 요청한 경우에는 "생명을 보전하기 위한 급박한 치료가 필요한 때" 등에 한해 "3일"의 한도 내에서 출석의 연기를 허가할 수 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의 변호인은 오늘 대법원 확정 판결 이후 검찰에 "이 전 대통령이 30일 병원 진찰을 받고 약을 처방받는 일정이 예정돼 있다"라며 출석 연기를 요청했고, 검찰은 변호인과의 협의를 거쳐 시점을 다음주 월요일로 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