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Go Top

정치

문 대통령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위 설치…문명사적 대전환"

Write: 2020-11-27 12:01:02Update: 2020-11-27 12:33:50

문 대통령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위 설치…문명사적 대전환"

Photo : YONHAP News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2050년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범부처 전략회의를 열고 대통령 직속 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국회 시정연설에서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관계부처 장관들에게 비상한 각오를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대통령 직속의 탄소중립위원회를 설치해 탄소 중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엔 에너지 차관 신설을 추진하고, 미래차를 탄소중립 선도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역설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특별기금 신설과 탄소인지 예산 제도 등 제도적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미 세계가 탄소중립 사회와 경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끌려갈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쟁의 폐허와 IMF 위기를 극복한 대한민국의 역사가 증명한다며 자신감을 당부했습니다.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은 문명사적 대전환이라며, 불평등과 소외가 없어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2050 탄소중립 목표를 담아 '장기 저탄소발전전략'을 올해 안에 UN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