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남북관계

북한 당대회 4일 개최 가능성 주목...분위기 띄우기 매진

Write: 2021-01-03 12:59:16Update: 2021-01-03 16:59:22

북한 당대회 4일 개최 가능성 주목...분위기 띄우기 매진

Photo : KBS News

북한이 '1월 초순' 개최하겠다고 공표한 노동당 제8차 당 대회가 4일 열릴지 주목됩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지난해 12월 31일, "당 대회에 참가할 대표자들이 지난달 하순 평양에 도착했고 각급 당 대표들에게 대표증을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날 자정, 당 대회에 참가할 대표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습니다.

그러나 북한 매체들은 아직 당 대회 개최 소식은 전하지 않으면서, 당의 업적을 치켜세우고 내부 결속을 다지는 등 분위기 띄우기에만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 대회가 이번 주말을 넘기고 4일부터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번 당 대회에서 북한은 5년 전 7차 대회 때 발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 전략'의 실패를 만회할 새로운 경제발전 계획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노동당 기구 개편이나 간부 인사도 있을 것으로 우리 정부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Close

우리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당신은 이 기술들의 사용과 우리의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