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Round

Izzi Isman / Indonesia
I am very interested in the extraordinary and systematic training process of celebrities unique to the Korean entertainment industry, so I want to experience everything related to the process first hand.
인도네시아 이지
<인사>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시애틀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한국 나이로 18세 이지라고 합니다.
유지철: 상당히 미인인데, 본인의 외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Izzi: 그냥 그렇다고 생각한다.
유지철: 한국어 억양이 상당히 자연스러운데 언제부터 배웠는지?
Izzi: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국제학교를 다녔는데 한국 친구들이 많았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듣다가 배우게 된 것 같다.
유지철: 한국학생들은 다른나라 학생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Izzi: 한국인들은 한국인끼리 노는 걸 좋아하고, 떠드는 것도 좋아하는 것 같다.
유지철: 동영상에 보면 노래, 춤, 모델 등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 그 중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지?
Izzi: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많지만 공부를 위해 그 길은 포기를 했고 지금은 공부에 집중하고 있다.
유지철: 그럼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Izzi: 관심을 살려 방송국에서 일하고 싶다.
유지철: 한국의 연예 기획사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했는데, 유명 연예 기획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Izzi: 아주 새로웠다. 인도네시아나 할리우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주 좋은 시스템인 것 같다.
유지철: 인도네시아에서 케이팝 기획사에서 일을 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는지?
Izzi: 기자로 일을 했다. 콘서트에 대해 팬들에게 알려주는 일을 했다.
수퍼주니어, 인피니트 등 많은 콘서트에 갔다.

유지철: 일을 하면서 많은 가수들을 만났을 텐데 직접 보니까 어땠는지?
Izzi: 그냥 나와 똑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유지철: SM 스튜디오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싶다고 이야기했는데, 본인이 단념을 했다고 하지만 그래도 미련이 남는다면 어떤 장르인지?
Izzi: 아직 춤에 미련이 남아 있다.
유지철: 요즘 케이팝 스타들의 춤은 어떤 점이 좋은지?
Izzi: 케이팝 춤은 포인트가 있어서 기억하기가 쉽고 미국의 힙합과 비교를 하면 케이팝 안무는 더 신나고 특별하고 춤추기 재밌는 것 같다.
유지철: 한국에는 자주 왔는지?
Izzi: 자주 갔다. 주로 서울에 있는 방송국에 많이 갔다.
사실 한국 가는 건 대부분 엑소를 응원하러 가는 것이라 방송국이 집과 같다.
유지철: 이번 공모전에서 TOP3가 되어서 KBS에 와서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엑소 멤버들을 만났다면 어떤 이야기가 하고 싶은지?
Izzi: 연예인을 많이 만나봐서 그냥 지나갈 것 같다.
유지철: 끝으로 동영상을 보고 있을 네티즌과 심사위원께 한 마디 한다면?
Izzi: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사람 중에 한국어를 배운 적이 없는 참가자는 나밖에 없을 것 같다.
배우지 않고도 이 정도로 한국어를 잘 하는 게 내가 생각해도 대단하고, 그래서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