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미국 국방부,'북한, 미국 본토 도달 핵탄두 ICBM 내년 확보'"

미 국방부가 북한이 내년에 미국 본토에 도달할 핵탄두 탑재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확보할 것으로 평가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현지시간 25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4일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 직후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은 북의 미사일 능력에 대한 기밀 평가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평가 결과, 미 국방정보국은 북한이 내년에 미 본토에 도달할 수 있는 핵탄두 탑재 ICBM을 확보할 것으로 결론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이는 시험발사용 원형 제작 단계에서 생산 라인을 갖추는 수준으로 진전하는 것이라는 미국 정부 관계자들의 말도 전했습니다.
또 실제로 몇 달 안에 북한이 ICBM 생산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미국 정부가 판단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2020년쯤, 북한이 미 본토에 도달할 ICBM을 확보할 것이라는 미 국방부의 기존 전망이 2년이나 앞당겨진 겁니다.
지난 4일,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는 사거리가 획기적으로 늘어났음을 입증했습니다.
따라서 미 국방부는 대기권 재진입 기술 확보가 북한의 마지막 관문이 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를 위해 북한은 정전기념일인 27일, 또 다시 ICBM 시험 발사를 벌일 것으로 미국 정부 관계자들은 예측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북한이 내년에 미국을 위협하는 문턱을 넘어설 거라고 표현했습니다.
레드라인을 건넌다는 의미로, 미국의 대응에 관심이 쏠립니다.
[Phot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