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A to Z

주요뉴스

북한, ICBM으로 미국 백악관 타격 포스터 공개

뉴스2017-08-18
북한, ICBM으로 미국 백악관 타격 포스터 공개

북한이 ICBM급 탄도미사일 '화성-14형'으로 미국 백악관을 타격하는 장면을 그린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7일 '공화국정부성명을 지지하는 선전화들이 나왔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6장의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선전화의 포스터의 북한말로 북한에서는 시기마다 노동당에서 제시하는 정책이나 경제건설을 추동하기 위하여 선전화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포스터에는 화성-14형 여러 발이 '제재결의','예방전쟁','군사적 선택' 이라는 글자와 함께 미국 백악관을 공격해 부수는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또 이 포스터에는 '조선의 대답'이라는 글자도 크게 쓰여 있습니다.

최근 미 국가안보 수장인 맥매스터 보좌관이 언급한 예방 전쟁과 유엔 안보리의 제재 결의 등에 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표현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다른 포스터에는 '미 본토 전역이 우리의 사정권 안에 있다'는 글귀와 함께 북한이 그동안 공개한 각종 미사일들이 불타고 있는 미 대륙을 향해 날아가는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중앙통신은 "미국과 적대세력들이 조작해낸 반공화국《제재결의》를 전면배격하며 전민총돌격전에로 전체 군대와 인민을 고무추동하는 선전화들이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통신은 "미국의 무모한 선제타격기도가 드러나는 즉시 우리 식의 독특한 선제타격으로 침략의 본거지를 죽탕쳐버리고 반미 대결전의 최후 승리를 안아오고야 말 우리 군대와 인민의 확고한 결심이 선전화 '조선의 대답', '미본토 전역이 우리의 사정권안에 있다'에 담겨져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Photo :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