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A to Z

주요뉴스

김정은, 트럼프 연설에 성명

뉴스2017-09-22
김정은, 트럼프 연설에 성명

트럼프 대통령이 유엔 총회 무대에서 대북 초강경 경고를 내놓으지 하루만에 이번엔 김정은이 처음으로 직접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2일 김정은이 미국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과 관련하여 성명을 발표했다며 21일 당중앙위원회 청사에서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 성명을 발표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 김정은은 먼저 트럼프 대통령의 총회 연설을 거론하며 세계의 면전에서 자신과 북한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모욕한 가장 포악한 선전포고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김정은은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에 상응한 사상 최고의 초강경 대응조치 단행을 심중히 고려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특히 자신을 북한의 대표자라며 북한과 북한 주민,그리고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미국 통수권자의 망언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받아 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어떤 정도의 반발까지 예상하고 그런 말을 내뱉었을 가를 고심하고 있다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그 무엇을 생각했든 간에 그 이상의 결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또 다시 위협했습니다.

김정은은 유엔 총회가 세계 무대인 만큼 미국 대통령이 사무실에서 즉흥적으로 했던 것과 다소 다른 발언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대화 제의성 발언을 할 것으로 기대했음을 내비쳤습니다.

김정은은 그러나 미국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자신이 선택한 길이 옳았으며 끝까지 가야 할 길임을 확증해줬다며 불로 다스릴 것이라는 말로 추가 도발을 위협했습니다.

[Photo :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