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A to Z

주요뉴스

백악관,"트럼프 북한 평화해결 추구, 중국에 독자제재 요구할 것"

뉴스2017-10-24
백악관,"트럼프 북한 평화해결 추구, 중국에 독자제재 요구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 23일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추구한다고 백악관의 한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23일 트럼프 대통령의 다음 달 아시아 순방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북핵과 미사일 도발을 이어가는 북한에 대한 최대의 압력을 위해 중국을 비롯한 모든 관련국이 더욱 강력한 제재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에게 북한에 대한 압력 강화와 미중 두 나라의 무역 불균형 해소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중국이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완전히 이행할 것과 나아가 안보리 결의를 훌쩍 넘어서는 양자 조치를 취할 것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주석을 만나 중국의 독자적인 대북제재를 압박할 것임을 예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백악관 관계자는 또 한국에 대한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가 얼마나 부당한 것인지 미국 정부가 중국에 솔직하게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아시아 순방 기간에 한국에서만 국회 연설을 하고 국립묘지도 참배한다며, 한국방문은 유일무이한 특별한 방문이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국회 연설에서도 북한에 대한 최대의 압박에 국제사회가 동참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Photo :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