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A to Z

주요뉴스

문 대통령 "미 전략자산 전개, 북한 도발에 아주 강한 억지력"

뉴스2017-10-27
문 대통령 "미 전략자산 전개, 북한 도발에 아주 강한 억지력"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미국이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는 북한의 도발에 아주 강하고 실효적인 억지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안보 때문에 불안해하는 우리 한국 국민에게 많은 희망이 되어주고 있다는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공공경비구역의 관리를 미군 측에서는 미군 해병 1사단이 맡고 있는데 매티스 장관께서 해병 1사단장 출신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여러모로 감회가 깊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매티스 장관은 "실제로 JSA를 방문했을 때 굉장히 감회가 깊었다"며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대로 취임하고 한국을 제일 처음 방문했는데, 그 이유는 양국 간 동맹이 '신뢰, 신뢰, 신뢰'라는 세 가지 굉장히 중요한 부분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한미동맹 자체가 굉장히 어렵고 치열한 전투를 통해서 생겨난 것"이라며 "이는 우리가 얼마나 가까운 동맹인가를 다시 한 번 보여주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매티스 장관은 "언제나 한국과 함께 하고 싶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Photo :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