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반도 A to Z

주요뉴스

통일부 "북한 전승절 행사, 특이 동향 없는듯...여러가지 행사 오늘 열릴 것"

뉴스2018-07-26
통일부 "북한 전승절 행사, 특이 동향 없는듯...여러가지 행사 오늘 열릴 것"

통일부가 정전협정 체결일을 '전승절'이라고 기념하는 북한의 동향에 대해 "지금으로선 특이 동향이 있는 것 같진 않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26일 기자들과 만나 "(전승절 기념) 중앙보고대회가 매년 (정전협정 체결일) 전날 열렸기 때문에 오늘 중앙보고대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전국노병대회 참가자들이 평양에 도착했고 당중앙위 간부들이 숙소에 가서 참가자들을 격려한 북한 보도를 들며 제5차 전국노병대회가 오늘 열릴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 당국자는 또,"태권도, 예술공연 등 공연행사, 연구토론회, 참배·헌화 등이 예년 수준으로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쿵쉬안유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방북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북한 보도 그대로 북중 간 친선 상호해서 이뤄지는 것으로 안다"고 이 당국자는 설명했습니다.

지난 4일 열린 남북 산림협력분과회담에서 이달 중순 중 병해충 현장조사를 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서는 이 당국자는 "남북 간에 의견 교환이 충분히 있었고 관계 부처에서 준비 중에 있다고 들었다"고만 답했습니다.

[Photo : YONHAP News]

최신뉴스